발달장애

문제안에 답이 있습니다.

느린걸음큰발 2024. 3. 20. 21: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본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요즘 7살된 제아이의 발달지연 관련되서 고민이 더 많이 생겼습니다 .아무래도 내년에 초등학교 입학이다 보니 어떡해서든 입학전에 언어수준과 다른 발달지연된 부분을 끌어올리고 싶은데 이제는 여러가지 안해본게 없다 보니 마땅히 다른 묘안이 없습니다.
최근 인터넷언론기사에 충남대 교수팀이 발달지연 원인 유전자 ZFX를 발견했다는 기사를 봤는데 근 몇년동안 뭔가를 개발했다거나 발견했다는 뉴스를 하도 많이 봐서 이제는 큰 기대는 안합니다. (왠지 미국 앨런 머스크가 한건 크게 할것 같기는 합니다.~~)

도대체 우리아이를 치료해주려면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나?  너무 고민이 많이 됩니다. 학창시절에 시험을 보다보면 5지선다같은경우 꼭 답이 하나만 나오지 않고 고민되게 두개가 답으로 보이는경우가 많았습니다. 이경우 정해진 시험시간으로 인하여 풀지못하고 다음 문제로 넘어가는데 다음 문제도, 그 다음 문제도 정답이 한개가 아닌 두개로 보이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보통 이경우는 공부를 띄엄띄엄한경우 발생하는 문제인데 컨디션이 아주 좋은 날같은경우는 문제를 계속 반복해서 읽다보면 문제안에 답이 있는경우가 나옵니다. 
그렇게 헷갈리던 답안이 문제를 반복적으로 보니 문제안에 답이 숨어있었던 거죠..^^
이런생각을 합니다. 제아이의 발달지연이라는 문제 ... 답을 찾기 전에 며칠시간을 두고 아이의 문제점을 계속해서 관찰하고 지켜보면 이안에 치료할수있는 답안이 있지않을까라고 생각해봅니다.
지금은 힘든상황이지만 포기하지않고 시간을 두고 문제를 인식하고 지켜보면 가까운곳에 분명히 정답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P.S> 햇살이 환하게 창가로 오니 아 봄이구나 느껴집니다. 창문닦는 도구로 거실창문을 열심히 닦고 보니 햇살이 더 이쁘고 환하게 들어옵니다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행복해집니다.  행복 별거 아닌거 같습니다.
 

반응형